노래리뷰

[노래 추천] 가질 수 없는 너 - 뱅크

조승짱 2021. 6. 6. 23:51
728x90
반응형

여러분들 안녕하세요~

 

오랫만에 돌아온 노래추천! 입니다

 

저가 발라드를 좋아하는지라 ㅎㅎ

 

요것두 꽤 오래된 노래인데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 입니다

 

출처: BUGS

 

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 는 1995년에 나온 뱅크의 1집 The Bank의 타이틀 곡입니다

 

90년대 록발라드 최고의 명곡 중 하나라 할 만한 곡이죠 

 

감성적인 가사와 정시로의 호소력 있는 희귀한 음색의 보컬의 조합으로 가요톱텐에서는 10위권 안에 들었고

 

인기가요 베스트 50에서는 1위 후보까지 드는 등 당시 남성층에게 매우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

 

현재도 노래방에서 심심찮게 애칭되는 곡입니다

 

뱅크는 여러 앨번을 발매하였으나 아쉽게도 이 곡의 인기를 넘는 곡이 나오지는 않았다고 하네요

 

 

출처: 위키트리

 

이후 2015년에 투유 프로젝트 - 슈가맨에서 뱅크가 나와 이 곡을 부르면서 다시금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

 

유명한 만큼 다른분들도 이노래를 많이 부르셨습니다

 

 

출처: 나무위키

 

거미, 김바다, 김연우, 박완규, 소찬휘 등 여러곳에서 노래가 사용되었습니다

 

 

 

↓아래의 영상은 뱅크가 부른 가질 수 없는 너 입니다↓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wePzJLYBwE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까지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라는 곡을 소개하였습니다

 

저도 가끔씩 노래방가서 이 노래를 부르는거 같아요 쉽지는 않더라고요 ㅎㅎ

 

노래도 자주 듣고 되게 좋은 노래인거같아요

 

그럼 여기서 작성을 마치도록하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

 

봐주신분들 감사합니다 (_ _)

반응형